아신다면 연식이 좀 되신 분이라 추측해봅니다…ㅎㅎ
저야 뭐 업무용 프로그램 개발할 일이 거의 없어서 그리드 쓸 일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만 TStringGrid, TDBGrid 정도 만으로 한국에서 업무용 프로그램 개발하기는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일찌기 해외에서는 DevExpress의 ExpressQuamtumGrid, Berg의 NextGrid, TMS의 Grid Pack, Woll2Woll의 InfoPower 등등 수많은 그리드 콤포넌트들이 개발되었고 한글 입력이라든지 몇가지 문제점들이 있지만 어쩔 수 없이 국내 개발자들은 이들 콤포넌트를 구입해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업무용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제대로 된 성능을 가진 그리드 콤포넌트 하나쯤은 꼭 장만해 놓아야 삶이 편안해 지니까요…^^
RealGrid는 척박한 국내 Delphi/C++ Builder용 콤포넌트 시장에서 유일하게 만나볼 수 있었던 그리드 콤포넌트입니다. 국내 델파이 개발자로서는 원년 멤버라고 볼 수 있는 분들이 개발한 것이고 시장에서 꽤나 유명세를 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오래전 Delphi 3 시절에 셀의 배경 색상을 손쉽게 지정할 수 있는 간단한 그리드 콤포넌트를 깨작거렸던 적이 있었는데 정말 만만치 않은 노력과 시간이 들어가는 일이었습니다…
한동안 개발이 중단 된건가 싶을 정도로 관련 소식이 없어서 내심 안타까웠었는데요… 반갑게도 이번에 RealGrid+라는 이름으로 재 출시 소식이 들리네요. 유니코드를 지원하며 윈도는 물론 모바일/웹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들러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리얼그리드가 궁금하세요. ‘리얼그리드’ 홈페이지 가기
리얼그리드 소개 이미지